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

국민공감 JDC

홍보센터

Home > 홍보센터 > 뉴스광장

뉴스광장

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, 공공기관 동반성장 ‘우수’ 등급 획득

2024.04.16
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, 공공기관 동반성장 ‘우수’ 등급 획득
- 제주혁신성장센터를 통한 동반성장 등 노력 인정받아 -
 
□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(이사장 양영철, 이하 JDC)가 중소벤처기업부의 ‘2023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’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.

ㅇ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 제도는 상생협력 분야에서 공공기관이 선도적 역할을 수행토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, 기관의 추진실적과 협력 중소기업의 체감도 조사 결과를 합산하여 평가하며 결과는 최우수?우수?양호?보통?개선의 5개 등급으로 구분한다.

□ JDC는 중소기업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이 기관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필수 조건이라는 경영진의 강한 의지 아래 적극적으로 동반성장을 추진하여 지난해 ‘개선’ 등급에서 무려 3등급 높아진 ‘우수’ 등급을 달성했다.

ㅇ 특히 하위 거래기업이 결제일 전에도 낮은 금융비용으로 조기에 현금화 할 수 있는 ‘상생결제시스템’을 전면적으로 도입하여 활용실적이 크게 증가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.

ㅇ 또한 수탁기업이 위탁기업에 납품하는 물품 등의 주요 원재료 가격이 일정 수준 이상 변동하는 경우, 그 변동분에 연동하여 납품 대금을 조정하는 ‘납품 대금 연동제’의 동행 기업으로서 원재료 상승과 노무비 인상분을 반영한 조정 활동이 인정되었다.

ㅇ 이외에도 JDC가 운영하는 제주혁신성장센터를 통해 도내 산업 인프라 조성, 스타트업 지원, 벤처펀드 참여로 제주 중소기업 경쟁력을 제고한 점과 제품 고도화, 특허 출원 등의 가시적인 성과 달성도 높게 평가되었다.

□ 양영철 JDC 이사장은 “동반성장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이며 동시에 핵심 성장 동력”이라며 “기관의 협력 기업 뿐 아니라 도내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제주국제자유도시를 조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□ 한편 JDC는 이번 동반성장 평가에서 복지, 교육, 건강, 근로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업체 근로자 대상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한 것이 인정된 만큼, 관계자 니즈 분석을 통해 실효성과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협력업체 복지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.
이전글
다음글
TOP